업무사례

verticalIconYK 학교폭력 변호사를 찾게 된 경위

의뢰인은 학교 내에서 같은 반 학생에게 폭행을 당해 전치 2주의 상해를 입었고, 가해자에 대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회부 및 형사 고소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자녀의 회복과 동시에 실질적인 보상을 원한 가족은 법무법인 YK 강남 주사무소에 피해자 대리를 요청하였습니다.

verticalIcon학교폭력위원회 사건의 특징

1. 피해자는 미성년자로, 학교폭력 사건이면서 형사 사건이 병행되는 이중 절차였습니다. 2. 전치 2주의 비교적 경미한 상해임에도 불구하고, 가해자의 폭행 양태가 악의적이고 반복적이었습니다. 3. 가해자 역시 미성년자로 중한 형사처벌 가능성이 낮았고, 현실적인 피해 회복을 위해 합의 유도가 중요했습니다.

verticalIconYK 학교폭력 변호사의 조력 내용

법무법인 YK 학교폭력 변호사는 형사고소 및 학교폭력 절차와 병행하여 가해자 측과 적극적인 합의 협의를 시작하였습니다. 수사기관에는 피해자의 상해 정도뿐 아니라 정신적 충격, 학교생활 지장 등을 상세히 설명하는 의견서를 제출하였고, 가해자 측과의 조율 끝에 고액의 합의금을 유도하였습니다. 의뢰인은 형사처벌보다 실질적인 피해 회복을 원했고, 그에 맞는 전략으로 사건을 설계하여 성과를 이끌어냈습니다.

verticalIcon학교폭력위원회 사건의 결과

image.png

 

 

 

법무법인 YK 학교폭력 변호사의 조력으로, 의뢰인은 가해자로부터 상당금액의 합의금을 수령하였고,

사건은 형사 및 학폭 절차 모두 종결되었습니다.

 

verticalIcon학교폭력위원회 사건 결과의 의의

미성년자 사이의 폭행 사건이라도 피해자에게는 중대한 신체적·정신적 상처를 남길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YK는 가해자의 미성년자 신분에 의한 형사처벌의 한계를 현실적으로 분석하고,

피해자에게 실질적 회복이 가능한 방향으로 조력함으로써 고액 합의를 이끌어낸 사례입니다.

 

 

 

 

* 의뢰인의 개인정보 보호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일부 표현이 편집 또는 재구성되었습니다.